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닫기  

vol.2 전영우

-
할아버지가 될 때까지
새로운 자극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Q 영우님을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저는 할아버지가 될 때까지 새로운 자극을 추구하고 싶은, 스타트업과 에어비앤비 9곳을 운영중인 전영우입니다.
Q 전영우를 움직이는 힘? 이라고 할만한게 있나요?
저는 철저하게 욕구와 새로운 자극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사람이에요. 제가 하고 싶은 일인 ‘욕구’를 지속적으로 찾고, 그다음에 욕구가 해소되거나 사라지면 또 그다음 또 ‘꽂히는’일을 찾습니다. 뭔가 새롭고 재미있는 일을 하지 못하면 답답해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든요. 이 때 새로운 일을 찾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여행인 것 같아요.
저는 철저하게 욕구와
새로운 자극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사람이에요.
Q 떠나야만 하는 이유.
여행은 새로운 영감이나 자극을 받고, 그 영감을 통해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낼 수 있게 하는 충전기 같은  역할을 해요. 사업을 하다 보니까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거든요. 그러다보니 에너지가 빨리 소진되고 피곤해지는데 그럴 때마다 여행을 다녀오면 리프레시 되는 기분을 받아요.
Q 영우님이 생각하는 배낭여행만의 매력이 있나요?
오프로드나, 흙길 등 모험적인 곳을 더 자유롭게 다닐 수 있어요. 산티아고 순례길에 갔을 때 다녀온 나라를 패치형식으로 붙이고 다녔던 적이 있어요. 여행 많이 다닌 것을 드러내고 싶기도 했고.. 그런데 엠비치오넴 배낭은 다녀온 나라를 다 마킹할 수 있잖아요? 여행 많이 다녀본 사람들은 꼭 가지고 싶은 아이템인 거 같아요. 

실제로 공항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려고 서 있는데 외국인이 가방이 예쁘다고 자기들끼리 이야기하던 게 생각이 나요, 아무래도 세계지도 가방은 컬러도 화려하고 디자인이 독특해서 더 눈길을 끌었던 것 같아요. 
 
Q 최근에 가장 마음을 쏟는 일?
최근 가장 마음을 쏟는 일은 공간을 꾸미는 일이에요. 근래에는 용산에 한강당이라는 에어비앤비 숙소를 만들었어요. 레트로하고 한국의 전통적인 색깔을 넣은 공간으로 기획했는데, 그 공간에 사람들이 놀러 와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저에게 말씀해 주실 때 굉장히 뿌듯하더라고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한국적인 느낌이 나는 공간을 만들어 내는 것이 현재 목표입니다.
Q 영우님의 야망은 무엇인가요?
30여 개국 정도를 다니면서 얻은 영감과 노하우들을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판을 깔 필요가 있는 거고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 그리고 그 여행 이야기를 통해서 자극을 얻고 싶어 하는 사람. 그런 사람들이 모여서 대화를 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게 제 야망입니다.
여행에서 받은 영감과 노하우를
내가 만든 공간에서 나누는 것. 
이것이 제 야망입니다.

위로가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