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닫기  

vol.3 채주석

-
고작 100만원으로 25개국 여행.
이게 제 인생 터닝포인트가
될 줄 몰랐어요.
Q. 주석님을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단돈 100만원으로 25개국 세계여행을 하고 돌아와 [돈보다 시간이 많아서 다행이야] 여행에세이를 출간한 여행작가 채주석 입니다.
처음에는 여행에 관심조차
없었던 사람이었어요.
Q. ‘여행작가 채주석’ 의 타이틀을 얻게 된 계기?
원래는 여행을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러다 우연히 군대에서 읽은 여행 책 한 권이 세계를 궁금하게 만들었고, 군대 안에서 세계 무전여행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제대 후, 25개국을 여행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나도 여행에 흥미가 없는 어느 누군가에게 자극을 주고자 여행 책을 쓰기로 마음 먹었죠!
Q. 신인 작가로서 출판까지의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을 텐데요.
처음에 출판사를 찾기 위해 200개가 넘은 곳에 투고를 했고 자그마치 6개월이 걸려 출판사와 계약을 하게 되었어요. 한국어 문법부터 다시 공부했고 제목이 나오지 않아서 출판사 대표님과 새벽에 한강을 걸으면서 회의를 하기도 했죠. 정말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저한테 있어 완전히 새로운 도전이었고 명확한 결과물이 나왔다는 것에 있어 의미가 컸어요. 나중에는 즐기면서 하고 있는 제모습을 보며 뿌듯했습니다.
Q. 주변사람들이 말하는 주석님은?
"뭐라고?" 
아무래도 예상치 못한 일을 시작하고 자꾸 또 다른 일을 벌리다 보니까,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이랑 근황을 주고 받으면 그렇게들 많이 이야기 하더라고요. (하하) 
제가 원하는 일 자체를
제 의지로 이루어 내는 게 가장 큰 원동력이에요.
Q. 삶을 보다 적극적으로 임하기 위한 원동력은 뭔가요?
한번은 여행사에서 협찬을 받아서 무료로 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 하루에 1콘텐츠를 무조건 올려야 했어요. 의무감을  갖게 되는 순간부터 제대로 여행을 즐길 수 없게 되더라구요. 제가 하고 싶은 일 그 자체를 제 의지로 이루는 게 가장 큰 원동력이에요.
Q. 여행과 도전에서 찾은 인사이트
제가 꿈꾸던 야망과 목표가 더 이상 흥미롭게 느껴지지 않을 때 늘 매너리즘이 오는 것 같아요. 목표액을 채우는 프로젝트라면 목표액이 넘어가는 순간 내 도전은 끝났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그 덕분에 새로운 일을 더 많이 할 수 있었던 것도 같아요! 
Q.주석님에게 터닝 포인트는?
단연코 세계여행이요. 아르헨티나에 있을 때는 현지 히피들과 산속에서 지내기도 했고, 스페인에서는 왕의 친구 덕분에 한국에서 누리지 못하는 호사를 누리기도 했죠. 이런식으로 다양한 부류의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그들의 삶을 간접경험하였고, 지금의 제가 갖고 있는 견해가 만들어진 것 같아요.
자기 하고 싶은 거 하면서 멋지게 사는 사람.
그런 사람으로 기억 되는 게 제 야망이에요!
Q. 주석씨의 야망은 무엇 인가요?
"넌 글 쓰는 재주가 없으니까 안돼", "넌 학교로 돌아가야 하니까 여행은 안돼", "졸업은 언제 할래?" 이런 사회가 정해놓은 틀에서 벗어나서 30대뿐 아니라 40대에도 50대에도 나이와 상관없이 제가 만든 틀 안에서 자유롭게 도전하면서 살고 싶어요! 이것이 제 야망입니다.

위로가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